SLA(Service Level Agreement)
- 서비스 수준 계약은 가동 시간, 대응 및 책임과 같은 측정 가능한 메트릭에 대한 공급자와 고객 간의 계약이며, 약속을 이행하지 못했을 때의 결과를 나타낸다.
- 재정적 불이익, 크레딧 혹은 라이센스 연장이 포함된다.
SLO(Service Level Objective)
- 서비스 수준 목표는 가동 시간 또는 대응 시간과 같은 특정 메트릭에 대한 SLA 내 계약
- SLA가 공식적인 계약이라면, SLO는 고객에게 하는 개별적인 약속
- SLO는 고객의 기대치를 설정하고 IT 팀에게 어떤 목표를 달성하고 측정해야 하는지 알려줌
SLI(Service Level Indicators)
- 서비스 수준 지표는 서비스 성능을 측정하는 지표로, SLO가 잘 지켜지고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서 사용
- https://www.atlassian.com/ko/incident-management/kpis/sla-vs-slo-vs-sli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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