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요
-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개선되어야하고 의사결정 기준은 객관적인 지표가 되는 것이 일반적으로 옳다.
-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니즈 혹은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장해야한다.
AARRR 측정
1. Acquisition
- GA4
- 사용자 획득
2. Activation
- 회원가입
3. Retention
- 재방문, 재로그인
- 충성고객 정의
4. Revenue
- 판매
5. Referral
- 추천 발생 측정
- 추천인 등
A/B 테스트
- 유저는 A or B 어떤 상황에 더 응답하는지
사용자 측정
- MAU(Monthly Active Users)
- 월별 방문 사용자
- AMPU (Average Margin Per User)
- 한 사람이 가져다주는 손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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