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Planning

[기획] Data 중심 서비스 개선

by BenKangKang 2024. 4. 14.

개요

  •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개선되어야하고 의사결정 기준은 객관적인 지표가 되는 것이 일반적으로 옳다.
  •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니즈 혹은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장해야한다.

AARRR 측정

1. Acquisition

  • GA4
  • 사용자 획득

2. Activation

  • 회원가입

3. Retention

  • 재방문, 재로그인
  • 충성고객 정의

4. Revenue

  • 판매

5. Referral

  • 추천 발생 측정
  • 추천인 등

A/B 테스트

  • 유저는 A or B 어떤 상황에 더 응답하는지

사용자 측정

  • MAU(Monthly Active Users)
    • 월별 방문 사용자
  • AMPU (Average Margin Per User)
    • 한 사람이 가져다주는 손익

'Plann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JUMPIT TO BACK - END Session1 - 중요한 건 인터페이스야  (0) 2023.09.02

댓글